Let's learn Korean

📌 -ㄴ/는 것 같다 본문

Grammar

📌 -ㄴ/는 것 같다

teacher.abby 2020. 6. 30. 05:58

"-ㄴ/는 것 같다"는 추측이나 불확실한 단정을 나타냅니다. 문장 앞에 (확실한 건 아니지만)이 생략되어 있지요.
"-ㄴ/는 것 같다" indicates a guessing or uncertain conclusion. Most of the time (Not for sure) is hidden in front of the sentence.

😀 휴대폰이 망가진 것 같다. I think my cell phone is broken
😀 그녀는 초컬릿을 먹는 것 같아. She seems to be eating chocolate.

그러나 일반적인 상황에서 자신의 경험이나 상황, 감정을 추측하는 문장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But generally, sentences that guess one's own experience, situation, or emotion are not right.

❌(내가 본) 그 영화는 재미있는 것 같아요.(x) I think that movie (I watched before) is funny.
👍 그 영화는 재미있어요. That movie is funny.
❌ 나는 지금 아픈 것 같아요.(x) I think I am sick now.
👍 나는 지금 아파요. I am sick.
❌ 나는 지금 즐거운 것 같아요.(x) I think I am having fun.
👍 나는 지금 즐거워요. 


** 이 문법은 한국인들도 많이 틀린답니다. :-)


image : freep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