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learn Korean

한국어교원 신청 과정(2022년)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한국어교원 신청 과정(2022년)

teacher.abby 2022. 9. 1. 13:45

 

한국어교원 개인 자격 신청 기간이 되었다.

알람을 맞춰 놓고 신청 기간을 기다렸던 터라 되자마자 바로 신청함. 나중에 해커스에 연락온 걸 차근차근 봤는데 신청 과정이 구버전이었다. 새로 바뀐 순서는 좀 다르지만 별로 어렵지 않게 다음 단계로 바로 진행할 수 있다.

 

'교육기관 선택'을 누르면 내가 학점은행제 기관이 쭈욱 뜬다. 그 중 내가 공부한 곳을 클릭하면 된다. 나는 해커스에서 공부했기 때문에 해커스(구 한울) 누르고, 확인 후 다음 단계 클릭.

학력에서 '부터'란에는 성적증명서에 나와 있는 날짜 중 제일 빠른 것 입력하고, '까지'란에는 학위 수여하는 날을 클릭하면 된다. 나는 8월 후기 학위수여라서 저렇게 했다.

그러면 이제 개인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이것저것 맞는지 확인하고 주소 입력하고 천천히 하면 된다.

그러면 끝! 시키는대로 알아서 하면 (등급2급-9번)이 선택되어 신청서 작성이 완료된다.

이대로 심사신청서 인쇄 누르고, 국가진흥원 웹사이트 가서 학위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출력하면 된다. 심사신청서 인쇄는 무료이고, 나머지는 장당 500원.